쓸만한 글

[스크랩] 중소 식품회사 고객클레임 처리 담당입니다.

봄돌73 2011. 10. 21. 17:25
  • 식품에서 이물질이 나왔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 저는 중소기업에서 품질관리와 고객 클레임 처리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실제로 경험하고 처리한 내용을 토대로 일부 소비자와 식품업체에게 맞아 죽을 각오를 하고 거짓없이 있는 그대로 말할려고 합니다. 최대한 식품업체 입장이 아닌 일부 소비자와 일부 판매자 양쪽의 문제점에 대해 지적하고 이로인해 떳떳하게 식품을 구입하여 피해를 보고 적절한 보상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지 않았으면 합니다. 먼저 식품에서 이물질이 나왔을때 소비자의 대처방안입니다. 1. 사진을 찍어둔다 - 문제의 해당제품 분실 또는 시간이 경과하여 이물질의 훼손을 우려하여 사진을 찍어두셔야 합니다 - 2. 식약청에 이물혼입 의무신고를 했는지 확인한다 - 식품업체는 이물혼입이 클레임이 접수되면 의무적으로 식약청에 이물혼입 신고를 하게되어 있습니다. (머리카락등 일부 이물제외) 소비자는 판매자에게 이물혼입 신고를 하였는지 먼저 확인하면 적극적인 클레임처리 자세로 나올겁입니다.- 3. 문제해결이 될 때까지 절대 해당제품을 넘겨주지 않는다 - 판매자는 원인 분석을 하겠다며 해당제품 요구를 해옵니다. 이때 일부샘플만 원인분석용 으로 넘겨주고 해당제품은 문제해결이 완료될때까지 주지 않습니다. 판매자에게 해당제품을 넘겨주면 클레임 처리를 소홀이 할 수 있습니다. ( 더 구체적인 내용을 쓰고 싶지만 같은 식품업체 입장에서 자제하겠습니다) 4. 적절한 ...더보기
출처 : Daum 지식
글쓴이 : pjb9898님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