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만한 주저리

오블리비언 그래픽 설정

봄돌73 2006. 4. 23. 19:12

일단 공책에서 640*480 해상도로 즐기고 있다는 것을 밝힌다.

그래픽 환경은 ati mobility redeon xpress 200 칩셋, 128 메모리 공유

공책 환경은 amd turion 64 ml-34(l2 cache 1MByte), 1GByte 메모리 임

 

1. 풀은 포기...

 

풀의 거리를 최소로 하면 풀이 표시되지 않는다.

속도가 대폭 상승한다.

 

2. 안티 알리어싱 포기...

 

6배속까지 지정 가능한 환경인데, 6배속과 포기의 차이는 꽤 있다.

 

3. 블룸 라이팅 포기...

 

블룸 라이팅을 켜면 화면이 화사해지는데...

포기하면 안티 알리어싱과 비슷한 정도의 속도 향상이 있다.

 

4. 기타 거리 조절

 

물건 표시(object), 등장인물 표시(actor), 나무 표시 등을 적당히 조절한다.

나무는 건들지 않고 등장인물은 물건과 같게 하는 정도가 가장 적당했다.

 

포기하기 아쉽거나 속도에 별 영향이 없어서 좋게 표현한 부분

 

1. 물 표시

 

물 표현은 잘(high), 물 및 유리의 반사는 켰다.

피 부분도 표현도 켰다.

조직(texture)은 작게(small) 설정했다.

속도 차이나 질 차이는 못 느꼈다.

 

같은 이유로 포기한 부분

 

1. 그림자

 

자기 그림자는 당근 포기

나무 지붕 그림자는 정확하게 어느 부분을 말하는 건지 모르겠지만 별 다른 차이를 못 느꼈다.

내부 외부 그림자 부분도 마찬가지...

그림자가 속도를 많이 먹는 건 아닌 거 같지만...